용인 새빛초, ‘깨끗한 학교 만들기’ 5학년 학생 자치 캠페인 실시

내가 만든 배지로 나누는 새빛 자치 행복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1/11/23 [15:19]

용인 새빛초, ‘깨끗한 학교 만들기’ 5학년 학생 자치 캠페인 실시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용인 새빛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11월 ‘깨끗한 학교 만들기’ 학생 자치 주제를 실천하기 위해 11월 23일 1학년 학급을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실천 배지’를 달아주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새빛초 5학년 학생들은 학급회의를 통해 매달 실천 사항을 정하여 실천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2학기 학생 자치 온라인 협의회에서 결정한 11월 주제 ‘깨끗한 학교’에 따른 것이다. 협의회를 거쳐 학생들은 학급당 4만 원의 예산 계획‧협의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5학년 학생들은 자치활동과 미술 교과를 재구성하여 깨끗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법을 모색하여 1인당 3~4개씩 배지에 그림을 그려 저학년생 학생들에게 배지를 달아주는 활동을 전개했다. 용인 새빛초는 이러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주도성을 함양하고 학생자치를 실현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새빛초 5학년 회장 학생은 “우리가 제안해서 배지에 그림도 그리고 후배들과 함께 실천하기 위해 배지도 달아주는 활동으로 뿌듯했고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게 솔선수범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새빛초등학교 최은미 교장은 “미래사회에서는 삶의 주도성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예산 등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