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동근 의원, 검단 연장선을 포함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의 신속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최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2:45]

신동근 의원, 검단 연장선을 포함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의 신속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1/11/25 [12:45]

검단 연장선을 포함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의 신속 추진을 위한 간담회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인천서구을)은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가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에 인천2호선 검단연장선을 포함해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하여 행정 절차 단축 등 신속한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주영(경기김포갑)·이용우(경기고양정)·홍정민(경기고양병) 의원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백승근 위원장, 박병석 광역시설운영과장 등이 참석했다.

신 의원은 간담회에서 “GTX-A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은 인천 검단과 경기 김포 주민들의 서울 강남권 접근성 향상과 더불어 경기 고양 주민들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높여내는 수도권 서부권 핵심 광역교통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가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에 검단 연장선을 포함해 추진하겠다고 밝힌 만큼 불로지구 역사를 비롯해 검단 연장선의 기존 역사가 빠짐없이 반영돼 추진될 수 있도록 대광위가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절차 단축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백 위원장은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서 12월초 사전타당성조사에 돌입하고, 내년 하반기 예비타당성조사 신청을 완료하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이날 간담회에 자리한 참석자들은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