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다시봄 공공실버주택 우수사례 벤치마킹

최광용 기자 | 입력 : 2021/11/25 [14:17]

경남 고성군 다시봄 공공실버주택 우수사례 벤치마킹


[문화매일=최광용 기자] 고성군은 11월 24일 홍성군청 주택팀장 외 5명이 다시봄 공공실버주택 벤치마킹을 하러 방문했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1995년에 준공된 고령자 주택이 있으나, 노후로 인하여 새로운 공공실버주택사업을 계획하면서 고성군 공공실버주택의 우수사례를 사업에 반영하고자 벤치마킹을 왔다.

공공실버주택 내 경로당, 식당, 이용원, 다목적강당, 공동육아나눔터, 카페테리아 등으로 꾸며진 복지관을 둘러보며 어르신의 안전과 편의에 주안점을 둔 주택 내 문턱제거, 복도·욕실 등에 안전손잡이 설치, 거실에 비상콜과 가스 자동잠김장치 등을 확인했다.

특히, 탁구·댄스·치매예방용 보드게임 등의 여가활동과 텃밭 가꾸기, 직업상담 등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등 공공실버주택의 운영을 높이 평가했다.

현재 고성군 공공실버주택은 2021년 1월부터 입주를 시작으로 100세대 중 97세대가 입주 완료했으며, 남은 3세대도 계약 절차를 밟고 있어 사실상 전 세대 입주가 된 것이나 마찬가지다.

홍성군 관계자는 “벤치마킹한 타 시군 어느 공공실버주택보다 가장 분위기가 밝고 운영상황이 좋다”며 “고성군 어르신들이 정말 많이 좋아하시겠다. 앞으로 홍성군 공공실버주택사업 추진시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