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효행대상 수상

이남출 기자 | 입력 : 2021/11/30 [14:16]

이환주 남원시장


[문화매일=이남출 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은 30일 (사)전북노인복지효문화원구원이 주최하는‘제17회 효문화 실천을 위한 부모섬김 한마음 대회’에서 행정부분‘효행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장은 평소 부모님을 극진하게 섬기는 효자로 정평이 나있으며, 특히 치매가 있으셨던 부친의 안부를 아침·저녁으로 살피며, 바쁜 일정에도 좋아하시는 음식을 손수 챙기는 등 깊은 효심으로 부모님을 공경했다.

또한, 2011. 10월 취임 초부터 시민을 섬기고 감동을 주는 효행정을 몸소 실천해왔으며, 효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도 펼쳤다.

남원동부노인복지관 건립, 노인목욕권 지원사업, 두레사랑방 운영, 경로당 환경개선 및 경로당 전담관리자 수당지원, 경로당 회계매니저 등 다양한 효문화 시책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했으며, 전국 규모의 시니어춘향선발대회를 5회째 개최하여 건강하고 당당한 신 노년문화 확산에도 노력해 왔다.

특히, 노후 생활보장을 위해 어르신 3,8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제공 및 물품지원 연계 사업 등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환주 시장은 "혼정신성(昏定晨省)을 늘 마음에 되새겨 시민을 공경하고 섬기며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여, 남원을 전국 최고의 효(孝)도시로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