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청덕고, “함께 체험하면서 수학을 즐기자”

수학적 원리 체험할 수 있는 수학체험 행사 실시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1/12/02 [15:39]

수학체험행사 진행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용인 청덕고등학교가 지난 1일 청덕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면서 즐기는 수학체험 행사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수학 교구를 만지고 직접 체험해보는 수학체험전과 수학‧사회 교과가 융합된 3D펜 활용 메르카토르 도법, 카드를 활용한 드론 비행 코딩을 하면서 수학적 원리와 실생활의 활용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청덕고는 체험행사를 위해 사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체험을 선택하게 하고 사전에 교구에 대한 수학적인 원리를 파악하며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체험을 위한 준비를 했다.

수학체험전에 참여한 허용혁 학생은 “지금까지 책으로만 배워왔던 개념들을 체험과 게임 같은 방식으로 경험하니, 부담 없이 즐기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메르카토르 도법 체험에 참여한 양동경 학생은 “위도와 경도를 이용해 직접 지도를 만드는 원리를 배워보고 시각적으로 표현해보는 즐거움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카드 드론에 참여한 박유찬 학생은 “코딩한 드론의 움직임을 바로 체감하고 알고리즘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던 흥미로운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청덕고는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그동안 원격수업으로 인해 만남의 기회가 적었던 친구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덕고 하미진 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결손 문제를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번 수학체험 행사와 같은 다양하고 내실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학교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