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 2021년 제4회 경기교육포럼 개최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 방식의 온라인 포럼으로 개최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1/12/06 [09:48]

2021년 제4회 경기교육포럼 웹초대장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9일 오후 3시 '코로나19 이후 학습 및 돌봄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2021년 제4회 경기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경기교육포럼은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발제, 지정 토론,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교육개발원의 김경애 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정연 연구위원이 '코로나19 이후 학교현장의 학습결손 인식 및 해소 방안'을, 경기도교육연구원 이근영 연구위원이 '코로나19 이후 학교교육에서 학생 돌봄의 방향 및 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명랑 정책연구실장,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정보연구원 권순정 연구위원이 지정토론을, 다온초등학교 이충일 교사, 죽전초등학교 박은주 학부모회장이 두 가지 발제에 대한 종합 토론을 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는 포럼은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은 만족도 조사 이벤트(경품 증정)를 개최하여 참여율을 높일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은 이번 포럼에 대해“코로나19 이후 더욱 심화된 학습결손과 돌봄 공백의 실태를 짚어보고, 교육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