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대안교육기관 자치법규 제정 준비 포럼 열어

8일,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논의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1/12/07 [07:46]

경기도교육청-경기도의회, 대안교육기관 자치법규 제정 준비 포럼 열어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의회와 오는 8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대안교육기관 자치법규 제정 준비를 위한 포럼을 온라인으로 연다.

이번 포럼은 양 기관이 지난 1월에 공포된 ‘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듬해 1월부터 시행되는 대안교육기관 등록제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는 그동안 공교육 밖에 있는 대안교육기관이 교육감 등록을 통해 기관에 다니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권 등을 보장하도록 법률로 보호하는 제도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 협성대 김성기 교수,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원장, 대안교육기관에 다니는 청소년과 부모, 대안교육 전문가 등이 참석한다.

포럼 주제는 대안교육기관 관련 조례 제․개정 방향, 학교 밖 청소년 교육정책 개선 방안, 대안교육기관 등록제 시행 준비 등이다.

이날 포럼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도교육청 심한수 학생생활인권과장은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는 학교 밖 청소년이 누려야 할 교육 받을 권리를 제도로 보장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경청하고 경기도의회와 적극 협력해 대안교육기관 등록제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