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주시, 당신이 뽑은 청주비엔날레 최고의 영상은?

비엔날레 유튜브 어워즈 이벤트

고정화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6:20]

청주시, 당신이 뽑은 청주비엔날레 최고의 영상은?

비엔날레 유튜브 어워즈 이벤트

고정화 기자 | 입력 : 2021/12/08 [16:20]

유튜브 어워즈 이벤트


[문화매일=고정화 기자] 관람객이 선택한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최고의 영상콘텐츠는 과연 무엇일까?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유튜브 어워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상 첫 온라인 비엔날레를 병행하며 다양한 형식의 영상콘텐츠를 구축한 조직위는 랜선 관람객의 관심과 참여를 이어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영상 중 가장 재미있거나 유익하게 시청한 콘텐츠에 ‘좋아요’와 함께 댓글로 소감을 남긴 뒤 커뮤니티 게시판의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참여한 랜선 관람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비롯해 제과, 햄버거, 음료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당첨자 및 랜선 관람객이 꼽은 최고의 영상콘텐츠는 14일(화)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현재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는 ▶본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업과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작가 인터뷰_본전시’ ▶참여 작가들의 특별강연을 비롯해 공예 포럼 등이 담긴 ‘학술 행사’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들을 한눈에 만나는‘공모전 수상작’▶비엔날레를 위해 고군분투한 조직위, 도슨트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애프터 비엔날레’ ▶가수 황윤성 등 쓰담 걷기에 동참한 스타들과 보이스 앰배서더 배우 윤현민의 에피소드가 담긴 ‘비엔날레와 함께한 스타들’등 총 5개의 재생목록을 시청할 수 있다.

지난 10월 17일 4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고3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비엔날레’등 후속 프로그램으로 공예문화 확산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조직위는 “공식 유튜브 외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비엔날레가 여전히 진행 중”이라며 “온라인 비엔날레와 유튜브 어워즈 이벤트를 통해 비엔날레의 감동과 기억으로 공예로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