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호의원 논평]간호사 사망, 의사 수부터 늘리고 의료 개혁의 계기로 삼아야

이남출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16:53]

[이용호의원 논평]간호사 사망, 의사 수부터 늘리고 의료 개혁의 계기로 삼아야

이남출 기자 | 입력 : 2022/08/05 [16:53]

 

 



근무 중 뇌출혈로 쓰러져 고인이 되신 아산병원 간호사님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표합니다
.

 

이번 사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병원에서그것도 병원에서 일하던 간호사가 쓰러졌는데 수술할 의사가 없어 다른 병원으로 옮겨 수술을 받다가 유명을 달리했다는 점에서 매우 충격적입니다.

 

더구나 우리나라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병원전국에서 환자가 찾아온다는 초대형병원에서 일어난 일이라 더욱 그렇습니다.

 

대형병원에서 쓰러진 간호사도 의사가 없어 사망하는 판에 연줄 없고 힘없는 일반 국민은 오죽하겠습니까?

 

국민의 생명은 의사가 지킵니다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는 일선 의사들을 위해서도 의사인력 확충 등 의료개혁은 추진돼야 합니다.

 

복지부는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실규명을 통해 국내 의사 수급 문제중증 의료분야 의사 부족 문제 등에 대한 철저한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뇌혈관 수술과 같은 위험도가 높은 수술에 대한 의료수가가 낮아 의사들이 이런 분야를 기피하는 것은 아닌지도 살피며 이번 기회에 의료수가 전반에 대한 재검토도 이뤄져야 합니다.

 

가슴 아픈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나라 의료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이 이뤄지도록 저 또한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