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주시-싱가포르 대학 MoU 교류결실

코로나19 이겨내고 MoU체결 이후 1년 만에 실질적 교류 이끌어내

김송일/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9:27]

전주시-싱가포르 대학 MoU 교류결실

코로나19 이겨내고 MoU체결 이후 1년 만에 실질적 교류 이끌어내

김송일/기자 | 입력 : 2022/09/28 [19:27]

 

▲ 전주시-싱가포르 대학 MoU 교류결실


[문화매일=김송일/기자] 싱가포르 테마섹 폴리텍대학의 학생들이 전주를 방문해 전주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전주의 문화를 즐겼다.

전주시는 싱가포르 테마섹 폴리텍대학 학생 및 관계자들이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9박 10일 동안 전주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K-pop 댄스와 한국어 수업, 비빔밥 체험, 로컬문화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10월 15일 전주시-싱가포르 테마섹 폴리테크닉 대학 간의 관광 및 학술 교류MoU체결 이후 이루어낸 결실이다.

전주시와 테마섹폴리테크닉 대학 및 전주대학교, 전북대학교는 상호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가 한편 12월 싱가포르측에서 주요관계자들이 전주시를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마섹 폴리테크닉 관계자는 “작년부터 전주시와 전주시 소재 대학교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 학생들이 직접 전주를 방문할 수 있게 됐다”며 “이후 테마섹 폴리테크닉 IT대학과 전북대학교와의 교류 및 방문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배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이번교류를 통해 양 지역 대학생간의 교류는 우리지역 대학생들의 현지취업 및 인턴십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교류가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에서 국제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