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산시, BTS 콘서트 기념 '10월 부산 방문의 달' … 숙박·관광시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및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 전 세계인들의 안방으로 전달

남궁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08:05]

부산시, BTS 콘서트 기념 '10월 부산 방문의 달' … 숙박·관광시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및 부산의 다채로운 매력 전 세계인들의 안방으로 전달

남궁영기 기자 | 입력 : 2022/09/29 [08:05]

▲ 10월 부산 방문의 달 포스터


[문화매일=남궁영기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콘서트(Yet To Come in BUSAN)’ 행사와 연계하여 10월을 '부산 방문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과 관광시설 특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0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를 통해 숙박은 3만원~2만원, 레저시설은 1.5만원~1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유입을 도모할 예정이다.

부산행 항공권을 이용하여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송도해상케이블카, 요트 등 인기 관광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관광시설 BIG5 이용권’을 제공한다. 9월 21일부터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등 3개 항공사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항공권 프로모션 상품을 이용하면 입국 후 김해공항 국제선 1층 안내(환대)데스크에서 시설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사용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다.

또한, 대만의 주요 3개 도시(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번화가 등에는 BTS 콘서트뿐만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 사계절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부산 홍보 영상과 포스터를 게시하여 현지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과 다국어 SNS 채널 등에는 BTS 멤버들의 부산 여행지를 코스화(3개 코스 : 방탄코스, 지민코스, 정국코스)하여 소개하고 댓글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제공하며, BTS 콘서트가 열리는 당일에는 아시아드 주경기장 내 부산관광 홍보관을 설치하고 관광명소 및 관광브랜드 홍보, 굿즈와 생수를 제공하며 부산 알리기에 나선다.

이 밖에도 관문지역인 김해공항과 부산역에 백월을 설치하고 웰컴 굿즈를 제공하는 등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환대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 세계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BTS 부산콘서트의 열기가 곧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부산시민의 의지”라며, “이 콘서트를 계기로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부산의 곳곳이 전 세계인들의 안방까지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