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청남도 지역대와 해양수산 협력 방안 모색

도, 한서대 태안캠퍼스 찾아 공동 연계 사업 등 논의

최정근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3:54]

충청남도 지역대와 해양수산 협력 방안 모색

도, 한서대 태안캠퍼스 찾아 공동 연계 사업 등 논의

최정근 기자 | 입력 : 2024/05/14 [13:54]

▲ 지역대와 해양수산 협력 방안 모색


[문화매일신문=최정근 기자] 충남도가 해양수산 분야 연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해양수산 신사업 발굴 등을 위해 지역대와 머리를 맞댔다.

도 해양수산국 장진원 국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14일 한서대 태안캠퍼스를 방문, 김연명 항공부총장과 함정현 대학원장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장 국장 등은 한서대 태안비행장 시설을 살펴보고, 충남형 미래 해양모빌리티 사업 방향을 공유했다.

해양모빌리티는 세계 시장이 연평균 12% 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으로, 도는 충남의 미래 먹거리로 해양모빌리티 관련 사업을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다.

장 국장 등은 또 한서대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해양안전교육을 참관하고, 해양 안전과 해양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한서대 해양바이오 산학협력기업인 ‘바다오이’가 가동 중인 스마트 양식시설 현장을 둘러보고, 안주영 대표로부터 어업 경영비 절감과 양식어종 다양화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장 국장은 “어촌 인구소멸에 직면한 상황에서 이번 협력 방안 모색은 충남 해양수산 분야 새 길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지속적으로 찾아 해양수산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