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매일

전주시드림스타트 ‘가족 문화의 날’ 영화관람 지원

김송일/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9:37]
전주시드림스타트, 13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60여 명과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관람

전주시드림스타트 ‘가족 문화의 날’ 영화관람 지원

전주시드림스타트, 13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60여 명과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관람

김송일/기자 | 입력 : 2024/06/13 [19:37]

▲ 드림스타트 ‘가족 문화의 날’ 영화관람 지원


[문화매일=김송일/기자] 전주시는 13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 등 160여 명이 함께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관람하는 ‘2024년 2회차 가족 문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관람한 영화는 디즈니·픽사의 대표작인 ‘인사이드 아웃’의 속편으로, 10대 사춘기 소녀의 감정과 머릿속 여러 개념, 기억 등이 시각화돼 자신의 정체성·자의식·신념을 갖는 과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시는 이번 영화관람을 통해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문화 활동 및 가족 간 소통과 관계 회복의 계기를 제공하는 등 긍정적인 가족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녀와 영화를 함께 관람한 한 부모는 “가격 부담에 가족 모두가 함께 영화관을 찾기 쉽지 않았는데 드림스타트 지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영화관람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면서 “영화 내용이 사춘기 자녀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 같아 우리 아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옥 전주시 아동복지과장은 “이번 영화관람이 아동들의 가정에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교육적인 문화공연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