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울산교육청, 초등 학적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학적 주요 개념 정리, 사례 중심 업무처리 안내

황규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7:36]

울산교육청, 초등 학적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학적 주요 개념 정리, 사례 중심 업무처리 안내

황규진 기자 | 입력 : 2024/04/17 [17:36]

▲ 학적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문화매일신문=황규진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초등 학적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초등학교 학적 업무 담당자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울산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연수를 했다.

이날 연수는 현장 교원 업무를 지원하고자 제작된 ‘2024년 울산 초등 학적 업무 도움자료집’을 토대로 주요 개념 정리, 사례 중심 업무처리 방법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어려워하는 귀국 학생 학적 처리와 유예, 면제, 정원 외 학적 처리 절차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2024년 울산 초등 학적 업무 도움자료집’은 학적 영역별로 용어 해설과 관련 법규, 전반적인 내용과 절차, 나이스 처리 방법, 질의응답, 각종 서식을 담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어려웠던 학적 업무를 개념부터 체계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사례별로 같은 업무를 하는 동료 교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앞으로 업무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 보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의 학교생활 기록인 학적이 정확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취학, 학업 중단 등 관련 부서 등과 긴밀하게 협업해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