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구시 교육청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교육가족캠핑장 개방

대구교육가족의 화합과 가족사랑의 공간

윤근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2:37]

대구시 교육청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교육가족캠핑장 개방

대구교육가족의 화합과 가족사랑의 공간

윤근수 기자 | 입력 : 2024/04/24 [12:37]

▲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교육가족캠핑장 개방


[문화매일신문=윤근수 기자]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은 대구교육가족의 화합과 행복한 가족사랑 실천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청람교육관(동구 팔공산로237길 147)에 위치한 교육가족캠핑장을 개방한다.

대구시교육감 관할 기관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시설 개방은 대구시 각급학교 및 교육청 소속 교직원뿐 아니라, 대구시 유·초·중·고 재학생을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가족캠핑장은 오는 5월 11일 부터 11월 3일까지 토요일마다 1박 2일 숙박형으로 개방하며, 보다 많은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가족 당 1개의 데크만 신청 가능하고 이용시간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일요일 오후 1시까지다.

방학기간인 7월 20일 부터 8월 25일까지는 수요일과 목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박 2일 숙박형으로 개방하며, 방학기간 이용시간은 입영 당일 오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다.

캠핑장 이용 신청은 대구시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세대 간 소통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3대 가족(조부모-부모-자녁)은 이용일 기준 20일 전부터 17일 전까지 4일간 우선 신청 기간을 두고, 이후 학부모 및 교직원이 이용일 3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캠핑장에는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데크 24개와 급수시설·샤워장 및 주차장 등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야영텐트와 취사용 도구 등은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공산수련원 청람교육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상환 원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심신 회복 및 가족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로 교육가족캠핑장을 개방하고 있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 구성원 간의 가족애 함양 및 부모-자녀 대화의 장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