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해시, 여성농업인육성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 역할 확대를 위한 첫 도약

최광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08:55]

김해시, 여성농업인육성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 역할 확대를 위한 첫 도약

최광용 기자 | 입력 : 2024/04/23 [08:55]

▲ 김해시, 여성농업인육성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문화매일신문=최광용 기자] 김해시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모성보호·보육여건 개선·삶의 질 향상 및 전문인력 육성을 위하여 “김해시여성농업인육성정책위원회”가 발족했다.

김해시는 오늘 22일 김해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위원장인 안경원 부시장을 비롯해 김해시의회 이철훈 의원, 여성농업인 대표, 전문가 등 9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부위원장 선출과 함께 김해시 여성농업인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정책 방향과 지원 사업을 심의하고 신규 사업 발굴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경원 부시장은 “지난 30여년간 김해시 농업인구는 남성이 54%감소되는 반면 여성은 60%가 감소됐다.

농업 농촌 발전과 농업인구 유지를 위해서는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위원회가 지역여성농업인을 대표해 행정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주길 당부했다”

회의에 참여한 여성농업인 대표들은 한 목소리로 “여성농업인육성정책위원회 발족을 적극 환영하며, 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인만큼 여성농업인이 자긍심을 가지고 농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발굴과 시행에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해 11월 '김해시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여성농업인을 위한 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으며, 이번 위원회 구성으로 여성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