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남 고성 회화면, 다채로운 문화강좌 운영으로 면민 생활 활력 제공

최광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4:11]

경남 고성 회화면, 다채로운 문화강좌 운영으로 면민 생활 활력 제공

최광용 기자 | 입력 : 2024/04/24 [14:11]

▲ 경남 고성 회화면, 다채로운 문화강좌 운영으로 면민 생활 활력 제공


[문화매일신문=최광용 기자] 회화면은 지난 17일부터 ‘2024년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강좌는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지역주민의 수요를 고려한 문화예술, 건강증진 등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회화면 주민자치회가 선정하여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고고장구 등 4개 강좌에 1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하며, 강의는 회화면 주민자치센터(회화면사무소 2층)에서 진행된다.

회화면복지회관에서는 지난 3월부터 노인들의 사회활동 참여 욕구 총족과 건전한 취미생활 향유 및 건강 유지를 위한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요가와 에어로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성읍 중심지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지역 내 유휴공간과 연계하여 주민 소모임으로 구성된 탁구 교실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월부터는 지역주민의 균형잡힌 영양 섭취를 위한 맞춤식 영양 교실도 운영할 계획으로 면사무소, 복지회관 등 공공시설을 주민의 문화 여가 및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여 면민의 편의와 복지를 높이고 있다.

조호철 회화면장은 “주민자치센터 및 복지회관, 기타 군정 시책과 연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에게 문화생활 향유 및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회화면 주민자치회 김창갑 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꾸준한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회화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은 자체 동아리를 결성하고 있다. 그 결과, 스포츠댄스는 2023년 경상남도주민자치박람회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고고장구 및 농악단은 주민총회 등 면민 행사 시 공연에 참여하는 재능기부로 문화강좌 수강으로 얻은 성과를 주민과 공유하고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주민에게 문화 향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