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이등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08:02]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이등원 기자 | 입력 : 2021/06/07 [08:02]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 교육


[문화매일=이등원 기자] 강원도와 (재)강원도일자리재단은 6월 3일부터4일까지 이틀에 걸쳐 강원도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18개 시군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28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본교육 ‘2021 강원청년 드림 ON 캠프’ 를 실시했다.

강원형 청년일자리 지역정착지원사업은 지역에서 살며 일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지역 상황에 맞는 일자리와 안정적 임금을 제공하고 직무교육, 자기개발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립과 지역정착을 도와주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다.

‘2021 강원청년 드림 ON 캠프’는 사업을 통해 취업한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청년 간의 정보공유 및 화합의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조직이해, 대인관계, 지역공동체 의식함양 등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청년과 도내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글로벌스튜디오의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여 장시간 온라인 교육수강의 피로감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강원도일자리재단은 오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재단 내 구축 중인 e-스튜디오에서 개소식과 함께 2회차 기본교육을 개최할 예정 이며, 하반기에 추진 예정인 심화교육 뿐만 아니라 참여 청년들이 긍지를 가지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자기개발비 지원, 지역연계 청년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